2 홍보센터-KMOU NEWS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MOU NEW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KMOU NEWS


KMOU NEWS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2.01.13에 등록한 ㈜금양·금양이노베이션㈜과 업무협약식 개최의 상세페이지입니다.
㈜금양·금양이노베이션㈜과 업무협약식 개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2.01.13

대학발전기금 전달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 다섯 번째부터 차례대로 금양이노베이션㈜ 장석영 대표이사·한국해양대 도덕희 총장·㈜금양 류광지 회장.

 



㈜금양 · 금양이노베이션㈜과 업무협약식 개최

 

공동연구 및 상호 협력하기로

㈜금양, 대학발전기금 2억5천만원 쾌척

 

13일 대학본부 5층 국제회의실에서는 ㈜금양(회장 류광지)·금양이노베이션㈜(대표이사 장석영)과 상호 협력관계 구축 관련 업무협약식 및 대학발전기금 전달식이 열렸다.

 

협약식에는 우리대학 도덕희 총장과 금양 류광지 회장·금양이노베이션장석영 대표이사 등 세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공동연구 및 조사 교수와 연구원의 연구 교류 협력 및 연구 설비와 장비의 교차 사용 과제발굴·국책과제 기획 및 수행을 위한 협력과 수행 과제의 사업화 등을 공동으로 협력하게 된다.

 

특히 세 기관은 수소연료전지의 기술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진행되는 대학·기업 공동연구는 산학협력이 사업화로 이어지는 우수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이날 협약식에서 금양 류광지 회장은 대학발전기금 25천만원을 출연했다. 기금은 공동연구 등 상호협력 제반 분야를 포함한 대학발전 전반에 쓰이게 된다.

 

금양 류광지 회장은 친환경 선박 개발에는 실증적 연구가 필요한데, 이런 큰 프로젝트를 하기에는 한국해양대가 반드시 필요하다한국해양대와 우리 금양은 앞으로 상호 협조해 관련 분야 세계 1등을 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금양이노베이션장석영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맺어진 공동연구를 잘 추진한다면 우리가 만든 배들이 오대양으로 뻗어나갈 수 있다면서 특히 친환경 분야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도덕희 총장은 수소분야 등 우리가 풀어야 할 숙제가 정말 많지만 우리대학과 금양이 함께 연구한다면 무궁무진한 숙제를 풀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든다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담당자 : 홍보팀 전화 : 051-410-5149[홍보팀] 업데이트 : 2022-03-1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