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벤처진흥센터 입주기업 언더워터솔루션, 신용보증기금 ‘리틀펭귄’선정…10억 보증 지원
해양벤처진흥센터 입주기업인 ㈜언더워터솔루션이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의 ‘리틀펭귄’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10억 원 규모의 보증 지원을 받게 됐다. ‘리틀펭귄’은 창업 7년 이내의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해, 성장 단계에 맞춘 자금 지원과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는 신보의 맞춤형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언더워터솔루션은 신보가 지정한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기업’으로, 산업용 ROV(원격무인잠수정)와 해양 특화 서비스를 주력으로 한 기술력과 시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언더워터솔루션은 자사 기술과 해양 전문 서비스를 바탕으로 매년 꾸준한 매출 증가를 기록하며 외연적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에 이어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2024년 부산시 기술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등 각종 국가 및 지자체 지원사업에도 연속 선정되며 대외적으로도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리틀펭귄’ 선정은 이러한 성과의 연장선에 있으며, 향후 시장 확대와 사업 안정화에 있어 의미 있는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언더워터솔루션 옥수석 대표는 “리틀펭귄을 통해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요구되는 ROV 기술 개발에 본격 착수하고, 나아가 회사명 그대로 ‘언더워터’와 관련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회사를 이끌고 있는 옥수석 대표는 전기전자공학부(06학번)를 졸업한 국립한국해양대 동문이다. ㈜언더워터솔루션은 해양 산업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기술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