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해운경영학부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해운경영학부

검색열기

우리나라세계의 해운사업을 이끌어 갈 미래의 경영자를 양성하는

한국해양대학교 해운경영학부

교수소개

전임교원

메인페이지 교수소개전임교원


전임교원

교수소개

배혜윤교수님 사진
  • 이름 배혜윤(裵惠潤,Hye Yoon Bae)
  • 연구실위치 해양인문사회과학대학관 428호
  • 전화 051-410-4388
  • E-mail nicola7@kmou.ac.kr
  • 실험실   
  • 주요약력 2006 서울대학교 (문학사- 사범대학 독어교육과)
    2015 한국과학기술원 (공학석사- 기술경영학부)
    2020 한국과학기술원 (공학박사- 기술경영학부)
  • 주요경력 2008 지멘스오토모티브시스템, 인사팀, HR Specialist 
    2020 경북대학교 경영대학 초빙교수 

    [프로젝트 수행] 
    2016 - 2019 한국연구재단 글로벌박사양성사업수혜
    2020 - 2022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분야 기초연구사업 중견연구자
    2021 - 2025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분야 기초연구사업 지역대학우수과학자
    2023 - 2024 한국연구재단 한-미 인문분야 특별협력사업(연구자교류) 선정
  • 주요연구분야 마케팅, 소비자행동

     [전문학술지 논문]
    Bae, H., & Jo, S. H. (2022). The impact of age stereotype threats on older consumers' intention to buy masstige brand products.  International Journal of Consumer Studies.

    Bae, H., Jo, S. H., Jung, H. J., & Lee, E. (2021). Factors affecting the diffusion of mobile social network services in an aging society: value of informative, hedonic and ubiquitous services.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

    Bae, H., Jo, S. H., & Lee, E. (2021). Why do older consumers avoid innovative products and services?.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35(1), 41-53. 

    Bae, H., Jo, S. H., Han, S., & Lee, E. (2018). Influence of negative age stereotypes and anti-aging needs on older consumers ‘consumption-coping behaviours: A qualitative study in South Korea. International Journal of Consumer Studies, 42(3), 295-305. 

    Lee, J., Bae, H., & Lee, E. (2021).  Influence of Successful Aging, Quality of  Life, and Factors Related to Potential  Stressors on Older Consumers’ Purchase  of Private Health Insurance in South  Korea: An Empirical Study Based on  Proactive Coping Theory. Journal of Applied Gerontology. 

    Ozanne, L. K., Stornelli, J., Luchs, M. G., Mick, D. G., ... Bae, H., & Zuniga, M. (2021). Enabling and Cultivating Wiser Consumption: The Roles of Marketing and Public Policy.  Journal of Public Policy & Marketing ,  40 (2), 226-44. 

    배혜윤, 조상현, & 이의훈. (2019).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 사용 의도에 미치는 자아 신념과 건강 증진 행동에 대한 신념의 영향 연구. 마케팅관리연구, 24(2),55-71.

    연구업적검색서비스

담당자 : 강다영 전화 : 051-410-4380[해운경영학부] 업데이트 : 2023-03-2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