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KMOU PRES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2.09.20에 등록한 한국해양대, 국제연안정화의 날 맞아 해양환경정화활동 실시의 상세페이지입니다.
한국해양대, 국제연안정화의 날 맞아 해양환경정화활동 실시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2.09.20

한국해양대, 국제연안정화의 날 맞아 해양환경정화활동 실시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국제연안정화의 날을 맞아 17일 영도구 동삼동 하리항 일대에서 영도주민들과 함께 해양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국제연안정화의 날은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을 전후해 100여 개 국가에서 약 50만 명 이상이 참여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해양환경보전 행사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50여명의 영도주민과 청소년, 한국해양대 학생들은 지난 태풍 힌남노로 인해 몰려온 바다쓰레기 약 100kg을 수거했다.


활동에 참여한 KMOU 기후행동 서포터즈 김수정 학생은 해양생명공학을 전공하며 해양생물의 서식지인 바다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분리수거뿐만 아니라 처음부터 쓰레기가 많이 나오는 제품은 사용하지 않으려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의 노력이 기업의 친환경적인 경영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는다고 했다.


자세한 내용과 학생들의 활동 소감은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maya1362/22287779252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지웅 한국해양대 사회봉사센터장은 청소년과 대학생들이 여러 해변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지역을 사랑할 수 있는 발걸음의 시작이라며 학생들이 환경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 1.

붙임-1) 국제연안정화의 날 해양환경정화활동 기념사진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