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홍보실씨가 2019.11.29에 등록한 안미정 교수 저서 ‘한국잠녀, 해녀의 역사와 문화’ ‘2019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의 상세페이지입니다.
안미정 교수 저서 ‘한국잠녀, 해녀의 역사와 문화’ ‘2019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
작성자 홍보실 등록일 2019.11.29

안미정 교수 저서 ‘한국잠녀, 해녀의 역사와 문화’ 

   ‘2019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

 

 

 

 

국제해양문제연구소 안미정 교수의 저서 한국 잠녀, 해녀의 역사와 문화’(도서출판 역락 펴냄)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19 세종도서 학술부문(사회과학 분야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안미정 교수는 바다를 터전으로 생활하거나 바다를 따라 이동하는 사람들의 사회와 문화를 연구해왔다. ‘한국 잠녀, 해녀의 역사와 문화는 제주해녀의 문화를 제주도에만 한정된 특수한 여성들의 문화로 보는 시각에서 벗어나 동아시아와 세계 여러 지역에서 여러 시대에 걸쳐 전해져 내려오는 다양한 해양문화와 함께 다뤘다. ‘벗이 있어야 물질한다는 한국 잠녀(해녀) 문화의 공동체 의식, 분배와 호혜성이라는 가치는 개인 간 경쟁이 나날이 치열해지고 있는 오늘날 우리 사회에 깊은 울림을 주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2019 세종도서 학술부문20187월부터 20196월까지 국내에서 초판 발행된 학술도서로, 가치가 높고 국민 독서문화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도서를 선정하며, 전국 850여 곳의 공공도서관에 보급될 예정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