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홍보실씨가 2019.09.05에 등록한 한국해양대, 중국·베트남 등 7개국 참가 ‘평화포럼’ 개최 의 상세페이지입니다.
한국해양대, 중국·베트남 등 7개국 참가 ‘평화포럼’ 개최
작성자 홍보실 등록일 2019.09.05

‘AMFUF 평화포럼@독도첫날 해양수산부를 방문한 아시아 7개국 청년리더들이 문성혁 해양수산부장관(뒷줄 왼쪽에서  8번째), AMFUF 사무총장인 류동근 한국해양대 교수(5번째), 김남일 경상북도 환동해지역본부장(6번째)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해양대, 중국·베트남 등 7개국 참가 평화포럼개최

아시아해양수산대학생 24명 참가, 3~7일 독도 탐방 등 진행

아시아 청년리더들의 네트워크 구축, 평화기여 역할 공유·토론

 

 

한국해양대학교(총장직무대리 이호진)는 독도재단과 함께 11개 아시아해양수산대학이 참가하는‘AMFUS 평화포럼@독도3~745일간 서울, 포항, 울릉도 일원에서 열고 있다.  이 행사는 경상북도와 내일신문이 주최하고 있다.

 

아시아해양수산대학교포럼(AMFUS)의 의장대학이자 상설사무국을 맡고 있는 한국해양대는 중국, 베트남, 대만, 스리랑카, 필리핀, 러시아 등 7개국 11개 대학 24명이 참가한 평화포럼을 개최해 청년 리더들의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평화연대를 위한 청년 리더들의 역할을 공유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평화포럼은 올해 100주년을 맞는 대한민국 3.1운동의 현대적 의미와 각 국의 외세항거운동의 역사를 살펴보고, 식민지배라는 역사적 경험이 있는 각 참가국의 독립운동 대표사례를 발표한다. 또한 울릉도와 독도를 탐방한 후 각국 청년들이 독도를 소개하는 글을 발표하고 아시아대륙해양국가 청년평화연대 선언을 할 예정이다.

 

이외도 참가국별 해양수산분야 현황을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과 세종 해양수산부와 포항 해양수산산업현장을 답사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