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MOU EVENT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KMOU EVENTS


KMOU EVENTS

KMOU EVENTS 게시판의 작성자 홍보팀씨가 2025.07.21에 등록한 부산시의회 교육위원회와 간담회…“글로벌 해양수도 부산의 미래를 함께 그릴 것”의 상세페이지입니다.
부산시의회 교육위원회와 간담회…“글로벌 해양수도 부산의 미래를 함께 그릴 것”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5.07.21
부산시의회 교육위원회와 간담회
“글로벌 해양수도 부산의 미래를 함께 그릴 것”


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류동근)는 18일 부산 영도구 목장원에서 부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와 오찬 간담회를 갖고 지역과 대학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교육 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류동근 총장, 하윤수 부총장, 지상규 교무처장, 국승기 대학원장, 이서정 RISE사업단장, 이승효 기획부처장 등 대학 관계자들과 강무길 위원장, 김창석 부위원장, 강철호·박종율·양준모·정태숙 위원 등 시의회 교육위원들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교육부 글로컬대학30 사업 추진 현황 ▲RISE(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사업을 통한 지역맞춤형 고등교육체계 구축 ▲해사법원 유치 및 북극항로 개척 ▲해양수산부 부산 이전 등 정부 정책과 연계된 대학의 역할 강화 방안 ▲국립한국해양대 북항 캠퍼스 조성 필요성과 지원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뤄졌다.

류동근 총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해양혁신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시의회의 관심과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글로벌 해양수도 부산의 미래를 함께 설계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부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에서는 “해양특화 고등교육 거점으로서 국립한국해양대학교의 역할에 깊이 공감한다”며 “글로벌 해양인재 육성 등 주요 과제에 대한 적극적인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의견을 전했다.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해양수도 부산 실현을 위한 시의회-대학 간 협력 네트워크 강화와 정책 연계형 협력모델 구축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