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MOU EVENT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KMOU EVENTS


KMOU EVENTS

KMOU EVENTS 게시판의 작성자 홍보팀씨가 2022.10.12에 등록한 인문(人文)과 해문(海文을) 노래하다’ 인문학 콘서트 개최의 상세페이지입니다.
인문(人文)과 해문(海文을) 노래하다’ 인문학 콘서트 개최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2.10.12

제4회 인문학콘서트 행사 진행 모습.



‘인문(人文)과 해문(海文을) 노래하다’ 인문학 콘서트 개최

 

국제해양문제연구소 주관 26일 오후 7시 영도 피아크서

 

국제해양문제연구소(소장 정문수)는 오는 26일 오후 7시 영도 피아크 6층 스카이브릿지에서 인문과 해문을 노래하다를 주제로 인문학 콘서트를 연다.

 

국제해양문제연구소는 한국연구재단의 인문한국플러스(HK?) 지원사업 바다 인문학연구 수행을 통해 축적한 연구 성과의 사회 확산과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인문학 시민강좌를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올해 진행하는 행사에는 우리대학 박명규 명예교수가 참여해 주제발표에 나설 예정이다. 박명규 명예교수는 7광구(에너지 보고로서의 바다), 해빙선, 해양사고를 다룬 대중가요와 그 노랫말을 통해 해문과 인문의 관계를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강연한다.

 

이밖에도 전문가 토론 및 청중 질의응답, 기타공연, 성악공연 등이 마련돼 있다.

 

특히 국제해양문제연구소 김승 HK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토론에는 부산일보 강병균 논설위원, 이용득 부산세관박물관장, 임병관 부산 원음방송 라디오국장 그리고 장현정 호밀밭출판사 대표가 나선다.

 

개막공연은 고충진 기타리스트의 섬집아기비와 당신과 같은 대중적인 기타연주곡으로 시작된다. 폐막공연은 이우정 테너의 가고파뱃노래의 열창으로 마감된다.

 


5회 바다인문학콘서트 포스터


이번 행사는 한국연구재단의 인문학대중화사업인 제17회 인문주간(1024일부터 30일까지)에 콜로키움(26)과 문화유산답사와 선상강좌(29)도 함께 진행되며, 교육부가 지원한다.

 

정문수 국제해양연구소 소장은 포스트 팬데믹 시대를 맞아 전문가들과 시민들이 함께 하여, 널리 알려진 대중가요를 통해 해문과 인문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토론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선착순 70명까지 접수 가능하며, 참석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유튜브 국제해양문제연구소 채널에 요약본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해양문제연구소 홈페이지(www.ima.ac.kr)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우리대학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인문한국지원사업인 해항도시 문화교섭연구를 2008년부터 20188월까지 10년간 수행한 바 있다. 20189월부터는 후속사업인 인문한국 플러스사업바다 인문학-문제해결형 인문학’(2018-2023)을 진행하고 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