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KMOU PRES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2.06.02에 등록한 한국해양대 기술지주㈜ 자회사 엔팩에스앤지, ‘스마트 에어 세이프’ 현대LNG해운 LNG선 설치 완료의 상세페이지입니다.
한국해양대 기술지주㈜ 자회사 엔팩에스앤지, ‘스마트 에어 세이프’ 현대LNG해운 LNG선 설치 완료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2.06.02
 

한국해양대 기술지주자회사 엔팩에스앤지,

스마트 에어 세이프현대LNG해운 LNG선 설치 완료

 

한국해양대학교 기술지주자회사 엔팩에스앤지(대표 김명수)가 선박용 스마트 공기정화 시스템인 스마트 에어 세이프(Smart Air Safe)’를 현대LNG해운의 현대 피스피아호에 설치했다. 선박에 설치된 스마트 에어 세이프는 총 14대다.

 

엔팩에스앤지가 개발한 스마트 에어 세이프는 항바이러스·항균·유해물질 탈취·미세먼지 정화 기능까지 모두 갖춘 공기정화 시스템 기기다. 현재 부산본부세관 감시정, 한국해양대 실습선, 군산대 실습선 등 기존 선박에 Retrofit(개조) 형태로 설치돼 있으며 향후 그리스 대형선사 신조선에도 설치될 예정이다.

 

스마트 에어 세이프가 LNG호선에 확대 보급됨으로써 엔팩에스앤지는 선박용 공기청정기 시장 선점하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LNG선박의 성장률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스마트 에어 세이프의 향후 가치는 지속적으로 커질 것으로 보인다. 2020년 기준 전 세계 LNG선박은 총 642척이며, 향후 5년간 LNG선박 시장은 3.6% 성장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서동환 한국해양대 산학협력단장은 엔팩에스앤지가 대학 기술사업화의 좋은 성공사례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기술창업 기업의 후속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 피스피아호는 멤브레인(화물창이 선체와 결합된 형태) 방식의 최신형 LNG선이다.

 

<붙임> 사진 2.



붙임-1, 2) 설치된 스마트 에어 세이프 모습.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