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MOU PEOPLE

HOME대학소개홍보센터KMOU PEOPLE


KMOU PEOPLE

KMOU PEOPLE 게시판의 작성자 함혜주씨가 2021.11.16에 등록한 해사대학 학생들, ‘2021 모의 IMO 총회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의 상세페이지입니다.
해사대학 학생들, ‘2021 모의 IMO 총회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1.11.16


▲ 해사수송과학부 조홍기·최성우·이한주 학생팀.

 

해사대학 학생들, ‘2021 모의 IMO 총회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해양수산부가 주최한 ‘2021 모의 IMO 총회 경진대회에서 해사수송과학부 학생들(조홍기·최성우·이한주)이 우수상(한국해양수산연수원장상·상금 400만원)을 수상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모의 IMO 총회 경진대회는 국제해사분야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해운산업을 주도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써예선참가자 총 27개팀(81중에서 총 9개팀(27)을 선발하고 본선은 세종시에서 오프라인 발표회로 진행돼 관련 전문심사위원들에 의해 평가됐다.

 

또 본선에 진출한 9개팀은 자율운항선박 친환경연료 선원의 정신건강 향상 등 국제해사분야의 주요 현안에 대해 발표하고 심사위원 및 다른 팀의 질의에 영어로 응답하며 토론했다.

 

‘ISPQ CODE의 공식적인 도입을 주제로 우수상을 수상한 조홍기·최성우·이한주 학생팀은 선박 및 항만 검역에 특화된 검역 코드 개발 및 체계 구축을 제언했으며 해양수산 정책 수립에 활용될 전망이다.

 

또한 본선에 진출한 한국해양대 해사수송과학부 이용재·전진수·이누리 학생팀은 탄소발자국 코드의 채택 제안’ △해사수송과학부 오정수 학생팀은 ‘IMO 자율운항선박(MASS) 협약 개발을 위한 새로운 자율등급 기준 제안’ △해사글로벌학부 김영빈해사법학부 윤서연·김민진 학생팀은 선박안전책임자에 대한 STCW 규정 제언을 주제로 각각 특별상을 수상했다.



▲ 해사수송과학부 이용재·전진수·이누리 학생팀.



▲ 해사수송과학부 오정수 학생팀.



▲ 해사글로벌학부 김영빈해사법학부 윤서연·김민진 학생팀.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