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MOU NEW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KMOU NEWS


KMOU NEWS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2.05.31에 등록한 쉬즈라인의원과 ‘해양치유’ 관련 업무협약의 상세페이지입니다.
쉬즈라인의원과 ‘해양치유’ 관련 업무협약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2.05.31

▲업무협약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쉬즈라인의원과 ‘해양치유’ 관련 업무협약

 

우리대학과 쉬즈라인의원 서면점은 해양치유 분야 발전 및 구성원 건강증진을 모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난 30일 쉬즈라인의원 서면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대학 측에서는 도덕희 총장 등 대학 주요 인사가, 쉬즈라인 의원에서는 최주택 대표원장을 포함해 병원 핵심 관계자 다수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해양치유 분야 공동 연구에 나선다. 해양치유 치료법은 당초 내륙에 집중됐던 신체·정신 치유 방식과는 달리, ‘해양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건강관리를 도모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실제 해수를 활용한 치료법은 근골격계 환자와 피부염 환자에게 긍적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학은 육체적·정신적 스트레스를 받는 현대인에게 물리치료와 함께 해양을 활용한 치유장소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이같은 해양치유 분야는 향후 고령화 사회를 대비하는 주요 산업 중 하나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이번 협약 이후 해양치유 분야 교육에도 상호 협력하고, 성형외과·피부과 진료와 관련한 세부 내용도 조율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상호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최주택 쉬즈라인의원 대표원장은 해양 치유 분야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산업이라며 한국해양대의 큰 뜻에 동참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 해양 치유 산업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덕희 총장은 우리대학에서는 미래 고령화 사회를 대비하기 위한 치유에 대해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이 바다와 함께하는 미래 산업을 구체적으로 구상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자 : 홍보팀 전화 : 051-410-5149[홍보팀] 업데이트 : 2022-03-1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