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해양금융대학원

검색열기

Korea Maritime & Ocean University

GRADUATE SCHOOL OF
MARITIME FINANCE

한국해양대학교 해양금융대학원

보도자료

메인페이지 정보ㆍ자료보도자료


보도자료

혼보센터 > GSMF PRESS 게시판의 작성자 조서빈씨가 2023.08.07에 등록한 쉬핑뉴스넷, "이기환 한국해양대 교수, '그리스 해운의 해부' 책자 발간"의 상세페이지입니다.
쉬핑뉴스넷, "이기환 한국해양대 교수, '그리스 해운의 해부' 책자 발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08.07

이기환 한국해양대 교수, '그리스 해운의 해부' 책자 발간


해운금융 전문가인 한국해양대 이기환 교수는 세계 1위 해운국인 그리스의 역사와 정책, 사업전략, 금융 등을 집중 분석한  '그리스 해운의 해부' 책자를 발간했다.
신간은 총 6부 14개의 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1부는 그리스의 선주가 우리 조선업 발전에 끼친 영향, 2부는 오늘날 그리스가 세계 최고의 선복량을 보유한 해운강국으로 발전하는 역사적 배경을 고찰했다.

3부는 그리스 해운산업을 발전시키려고 그리스 정부가 취한 정책, 4부는 그리스 해운의 원동력이 되는 보유 선대의 특징과 해운기업의 특성, 5부는 그리스 해운기업의 선박 금융 조달 전략을 분석했다. 마지막 장인 6부는 그리스 해운의 성공 요인을 요약했다. 

저자인 이기환 교수 BC 480년께 살라미스 해전에서 페르시아 제국을 격파한 뒤 해상세력을 본격적으로 육성한 게 그리스 해운을 세계 1위 자리로 올려 놓은 밑거름이 됐다고 풀이했다. 

[그리스 해운의 해부]
◇이기환 지음
◇法文社 펴냄, 정가 2만9000원

(출처: 쉬핑뉴스넷 / 기사원문링크: http://www.shippingnewsnet.com/news/articleView.html?idxno=54980)


전체댓글수총 0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