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업기간: 2025. 6. 25.(수) ~ 7. 15.(화) [3주간, 월~금 매일 수업] ※ 입영교육 교과목(학생군사교육단 개설) - 하계입영훈련: 2025. 7. 14.(월) ~ 8. 8.(금) [4주간], 학군단 일정에 따라 변경가능 2. 수강신청 안내 ○ 수강편람 조회: 2025. 4. 24.(목) ~ ※ 학교홈페이지-대학생활-정보서비스-수강편람, 과목별 수업계획서 확인 가능 ※ 수업계획서 업로드 기간: 2025. 4. 24.(목) ~ 5. 2.(금) (수업별 개별 업로드) ○ 신청기간: 2025. 5. 12.(월) 10:00 ~ 5. 14.(수) 23:59 ○ 신청자격 - 우리 대학교 학생: 계절학기 등록일 현재 재학생(휴학생 제외) 및 유예생(등록금 납부한 학생), 시간제 등록생 제외 - 타 대학교 학생: 우리 대학교와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한 대학의 재학생으로 소속 대학교 총장의 추천에 의하여 본교 수학허가를 받은 자 ○ 신청학점: 최대 6학점 이내(타 대학 등 수강신청 학점 포함) ○ 신청방법: 홈페이지(https://tis.kmou.ac.kr, https://sugang.kmou.ac.kr) 또는 모바일(Play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국립한국해양대학교 수강신청”어플 설치)에서 학생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 ○ 수강정정 - 정정기간: 2025. 5. 21.(수) 10:00 ~ 5. 23.(금) 23:59 ※ 1차 폐강교과목 확정: 2025. 5. 20.(화) - 신청자격: 폐강 및 수강을 할 수 없는 사유 등에 따른 수강취소 및 수강변경 학생, 추가 수강신청 학생 3. 수강료 납부 ○ 납부기간: 2025. 5. 29.(목) ~ 6. 2.(월) (납부 가능시간 09:00~16:00) ○ 고지서 출력: 2025. 5. 28.(수) 09:00 ~ 6. 2.(월) 16:00 ※ 종합정보시스템의 “학생서비스-등록-등록금고지서발급-개인용”에서 출력 ○ 납부금액: 학점당 25,000원(단, 세일링요트는 학점당 60,000원) ※ 입영교육 교과목(학생군사교육단 개설): 수강료 0원 ※ 부산공유대학(BITS) 교과목: 수강료 0원 ○ 납부방법: 지정된 은행(농협)의 창구 납부, CD기를 이용한 납부,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가상계좌를 이용한 납부 4. 수강취소 및 환불 ○ 수강취소: 폐강 또는 부득이한 사유로 수강을 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하여 수강취소 가능. 단, 개인적인 사유(학원수강, 아르바이트 등)로 인한 수강취소는 불허함. ○ 환불사유: 본인의 질병, 사망, 천재지변, 군 입대 등으로 학업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진단서, 영장 등 관련 서류 첨부) ○ 환불기준: 수강취소가 승인된 학생에 대하여 다음 구분에 따라 수강료 반환 수강취소일 | 수강취소기간 | 환불액 | 비고 | 수업 개시일 전 | ‘25. 6. 24.(화)까지 | 납부한 수강료 전액 | | 총 수업일수의 3분의 1 경과 전 | ’25. 6. 25.(수) ~ 7. 1.(화) | 납부한 수강료의 2/3 해당액 | | 총 수업일수의 3분의 1 경과한 날부터 수업일수 2분의 1 경과 전 | ’25. 7. 2.(수) ~ 7. 4.(금) | 납부한 수강료의 1/2 해당액 | | 총 수업일수의 2분의 1 경과 후 | ’25. 7. 7.(월) 이후 | 없음 | 취소불가 |
○ 환불절차 - 수업개시일 전: 계절학기 수강취소원을 작성하여 소속 학부(과)로 제출 - 수업개시일 이후: 계절학기 수강취소원을 작성하여 학사과로 제출 (수강신청 교과목 담당교수 확인 서명 요함) ※ 수강취소원: 학교홈페이지-대학생활-학생서비스시스템-서식다운로드 ※ 부득이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진단서·영장 등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야 함 ○ 환불방법: 취소신청한 날로부터 3주 이내 신청계좌로 계좌입금(학사일정에 따라 지연될 수 있음)
5. 타 대학 여름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 신청자격: 직전 학기까지의 성적이 2.5 이상이며, 징계받은 사실이 없는 재학생(휴학생 제외) 및 유예생(등록금 납부한 학생) ○ 수강신청기한: 학교 홈페이지 메인화면 학사안내에서 타 대학 여름계절학기 수학 안내문 참조 (수시 공지하므로 매일 확인 바람) ○ 신청학점: 최대 6학점 이내(본교 수강신청 학점 포함) ※ 타 대학 사이버강의(GeLC, KCU, OCU, SDU) 수강신청 가능 학점: 3학점 이내 ○ 수강료 납부: 대학별 수납방법을 참고하여 납부(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6. 수강 신청 시 유의사항 ○ 2025학년도 제1학기에 수강신청한 교과목은 수강신청할 수 없음. ○ 폐강된 교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생은 변경기간 이후 지정된 기간에 다른 교과목으로 변경 신청할 수 있음. (단, 변경 신청하지 않을 경우 폐강된 교과목은 취소한 것으로 간주) ○ 수강정정 기간 이후에는 수강취소 또는 변경할 수 없음. ○ 수강신청 후 반드시 수강신청내역을 조회하여 이상 유무를 확인하여야 하며, 편입학생 및 재수강 신청자는 중복이수여부 및 재수강여부를 확인하여야 함. ○ 강의실의 수용인원에 따라 분반별 수강신청인원이 입력되므로 수강신청인원 초과 시에는 다른 분반으로 수강신청하여야 함. ○ 수강할 교과목 신청 시에는 시간중복, 과목중복, 대학별 수강신청학점 초과 등의 경우에는 자동적으로 수강신청이 제한되므로 사전에 수업계획서 및 강의시간표를 숙지한 후 수강신청하여야 함. ○ 원격수업 교과목의 경우 수업계획서를 반드시 확인하여 시험 일자 및 시험 실시 방법 등을 숙지한 후 수강신청하여야 함. ○ 동일(중복이수금지)과목을 재수강할 경우에는 당초 취득한 성적은 삭제 처리되므로 재수강 신청에 신중을 기하여야 하고, 동일(중복이수금지)과목 및 대체과목으로 재수강할 경우 수강신청 시 수강신청 화면의 비고란에 재수강으로 기록되니 반드시 확인하여야 함. - 재이수 신청 전 재이수하고자 하는 과목이 학생 본인의 교육과정상 필수과목과 직접 대체 또는 중복이수금지 지정된 과목이 맞는지 필히 확인 - 수강신청기간 중 대체과목을 지정하는 경우 대체지정 전 이미 수강신청한 과목이라도 대체지정 후 다시 수강신청을 하여 “재수강” 체크하여야 함에 유의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사과(051-410-4020)로 문의 ※ 수강신청에 신중을 기하여 다른 학생에게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 바랍니다. 2025. 4. 국 립 한 국 해 양 대 학 교 총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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