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

검색열기

발전기금

미래는 바로 당신의 손안에 있습니다.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이 당신과 함께 합니다.

커뮤니티

대외협력 소식

메인페이지 커뮤니티대외협력 소식


대외협력 소식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4.03.19에 등록한 한화오션과 상호협력 협약…‘글로컬대학30’ 사업유치에 가까이의 상세페이지입니다.
한화오션과 상호협력 협약…‘글로컬대학30’ 사업유치에 가까이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4.03.19

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화오션과 상호협력 협약…‘글로컬대학30’ 사업유치에 가까이

 

18일 대학본부서 긴밀한 상호협력 전제로MOU 체결

산학협력 강화로 조선해양 산업 발전 초석되는 인재 양성에 기여

 

우리 대학이 한화오션(대표이사 권혁웅)과 힘을 모으고 조선해양 산업 전반의 발전에 이바지한다. 특히 조선해양 분야 우수 인재육성·첨단기술 연구개발을 이뤄내기 위해 상호 협력하며 미래교육을 이끌어갈 수 있는 근간을 마련한다.

 

18일 대학본부에서는 한화오션과의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이날 협약식에는 류동근 총장과 한화오션 이용욱 부사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측은 긴밀한 상호협력과 활발한 교류활동을 전제로 힘을 모은다. 무엇보다 이들 기관은 국립한국해양대가 교육부의 글로컬대학30 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탄탄한 협력체계 구축에 나선다.

 

국립한국해양대와 한화오션은 우선 조선해양 분야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과정 공동개발 및 석박사 연계과정 협력 우수 인력의 상호 교류 및 글로컬대학 교원(JA) 활용 조선해양 분야 산학협력 강화, 연구개발 공동추진 및 지역사회 기여 등을 실시한다.

 

뿐만 아니라 교육부의 글로컬대학30 사업과 관련하여 해양수산 특성화를 전제로 세계적 명문대학을 구상하고 있는 국립한국해양대가 보다 탄탄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산학협력 연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인프라를 공동 활용하고, 글로벌 수준의 조선해양 분야 대학-산업계-지역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한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국립한국해양대는 우수 인재 양성을 통해 교육부 글로컬대학30 사업 선정의 기반을, 한화오션은 업력 강화로 산업 전반의 발전까지의 토대를 닦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류동근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산학협력 강화를 이끌어내고, 경제발전 초석되는 인재를 길러내는 데에도 고등 교육기관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교육부 글로컬대학30 선정을 위하여 앞으로도 유기적인 산학협력 체계 구축에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화오션 이용욱 부사장은 우리나라 경제 성장을 견인할 인재는 조선 산업계에 반드시 필요하다한화오션은 국립한국해양대학교와 산학협력을 강화해 지역경제와 조선산업의 동반성장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