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

검색열기

발전기금

미래는 바로 당신의 손안에 있습니다.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이 당신과 함께 합니다.

커뮤니티

대외협력 소식

메인페이지 커뮤니티대외협력 소식


대외협력 소식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3.07.05에 등록한 에이치라인해운, 한바다호에 ‘전력절감장치’ 전달의 상세페이지입니다.
에이치라인해운, 한바다호에 ‘전력절감장치’ 전달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3.07.05

기증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에이치라인해운, 한바다호에 ‘전력절감장치’ 전달

 

에이치라인해운㈜(대표이사 서명득)이 11250만 원 상당의 전력절감장치를 기증했다. 기증식은 5일 대학본부에서 도덕희 총장과 서명득 에이치라인해운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날 전달받은 전력절감장치는 실습선 한바다호에 설치한다. 전력절감장치가 설치될 경우 전력손실감소 및 효율 향상으로 10년 이상의 사용기간 동안 7~10%의 전력 절감 효과 및 유류 연료 절감을 거둘 것으로 추산된다.

 

뿐만 아니라 유류비용 절감을 통해 환경보전에도 기여를 하고, ‘2050 탄소중립을 위한 에너지 전환 정책에도 적극 부합하는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도덕희 총장은 기증해주신 전력절감장치는 실습선 에너지 절감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대학 발전을 넘어 산업의 발전까지 영향력을 전해주시는 에이치라인해운 서명득 대표이사님 이하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치라인해운은 철광석, 석탄, LNG 등 국가기간산업의 근간이 되는 원자재 및 에너지의 안정적인 운송을 통해 인류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친환경 선도기업이다. 기후위기 영향과 대응의 최전선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특히 친환경에너지절감 설비 도입 및 선대 최신화, 선원안전을 위한 안전설비 도입에 선제적 투자를 진행해오고 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