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

검색열기

발전기금

미래는 바로 당신의 손안에 있습니다.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이 당신과 함께 합니다.

커뮤니티

대외협력 소식

메인페이지 커뮤니티대외협력 소식


대외협력 소식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3.06.12에 등록한 오션모빌리티 캠퍼스 구현하는 우리 대학 "차별화된 역량 강화에 집중"의 상세페이지입니다.
오션모빌리티 캠퍼스 구현하는 우리 대학 "차별화된 역량 강화에 집중"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3.06.12

지난달 17일 열린 실습선 출항식 모습.




오션모빌리티 캠퍼스 구현하는 우리대학

"차별화된 역량 강화에 집중"

 

실습선 한나라호·한바다호 원양항해 실습 성공적 마무리

 

우리 대학이 글로벌 캠퍼스 구현에 한 발 앞서간다실습선 한나라호와 한바다호의 원양항해 실습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오션모빌리티 캠퍼스를 실현해서다. 이 오션모빌리티 캠퍼스의 구축은 우리 대학의 글로벌 인재 육성 주요 계획 중 하나다.

 

517일부터 61일까지 15일간 진행된 원양항해 실습에서 한나라호는 국제적 실무 경험을 갖춘 우수 해기인력을 길러내기 위해 일본 나하와 동경을 방문했다. 한바다호 역시 같은 기간을 두고 진행한 실습에서 일본 하코다테, 오사카를 방문, 각종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실습생 역량 강화에 집중했다.

 

실습생들은 일본까지 실제 운항 실습을 하는가 하면, 엔지니어로서의 역할 수행도 톡톡히 해냈다.

 

이번 원양항해는 한나라호와 한바다호에 탑승한 실습생들이 세계 곳곳을 항해하며 해기역량을 키워갔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특히 대학 캠퍼스에서뿐만 아니라 실습선을 타고 세계 곳곳을 이동하며 각종 교류, 네트워크 구축 활동을 이뤄냈다는 것이다.

 

앞으로도 국제적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학생들의 성장을 돕고, 탄탄한 교육과정을 운영해 교육 경쟁력을 다질 계획이다.

 

도덕희 총장은 코로나19 이후 국내 처음으로 원양항해 실습일 진행했다는 점도 유의미하다신해양강국 도약을 견인하는 해양전문 인력을 길러내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 최대 규모 실습선인 한나라호(9166)와 한바다호(6686) 2척의 실습선에는 3학년 재학생들이 직접 탑승해 실습을 진행한다. 육지와 가까운 바다를 항해하는 연안항해는 물론 세계 곳곳을 향하는 원양항해까지 실습하며 학생 역량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