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

검색열기

발전기금

미래는 바로 당신의 손안에 있습니다.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이 당신과 함께 합니다.

커뮤니티

대외협력 소식

메인페이지 커뮤니티대외협력 소식


대외협력 소식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3.04.10에 등록한 우리 대학 등 해양수산 연구기관 8곳과 부산시, 업무협약 체결의 상세페이지입니다.
우리 대학 등 해양수산 연구기관 8곳과 부산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3.04.10

행사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우리 대학 등 해양수산 연구기관 8곳과 부산시, 업무협약 체결

 

우리 대학을 포함한 해양수산 연구기관 8곳과 부산시는 10일 영도구 동삼혁신지구 내 부산테크노파크 해양물류산업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 이날 같은 자리에서 해양산업 기업과의 간담회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해양수산 연구기관과 부산시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해양수산산업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관련 기업인의 의견을 듣고 앞으로의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했는데, 1부 업무협약식에서는 도덕희 총장과 박형준 부산시장을 포함해 유관기관 관계자가 업무협약서에 직접 서명하고 긴밀한 상호협력·교류활동을 전개해 해양수산산업 육성 및 발전을 도모했다.

 

구체적으로 데이터기반 해양신산업 및 해양수산바이오기업 육성 해양방사능오염 공동대응 및 동삼혁신지구 해양수산 공공기관 활성화 해양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해양교육·문화 활성화 분야에 상호 협력한다.

 

특히 부산시와 정부가 최근 국제박람회기구 현지실사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본격적으로 유치 총력전을 벌이고 있는 ▲2030세계박람회 부산 유치에도 협력한다.

 


도덕희 총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2부 기업 간담회에서는 해양산업 기업 대표단과 기업인의 고충사항 등에 대한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이번 업무협약 및 간담회를 계기로 업계 발전과 각 기관·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8개 해양수산 연구기관은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한국해양수산연수원 국립해양박물관 해양환경교육원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부산테크노파크다. 그리고 참여 기업은 ▲㈜나라스페이스테크놀로지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 에이치엠엠 오션서비스㈜ ▲㈜씨넷 ▲㈜희창물산 ▲()한국수산기자재협회 에코 아쿠아팜㈜ ▲㈜한국수산방역기술 올인원진텍.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