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

검색열기

발전기금

미래는 바로 당신의 손안에 있습니다.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이 당신과 함께 합니다.

커뮤니티

대외협력 소식

메인페이지 커뮤니티대외협력 소식


대외협력 소식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2.08.18에 등록한 생활관 BTL사업 시행사 업무협약 체결 의 상세페이지입니다.
생활관 BTL사업 시행사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2.08.18

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생활관 BTL사업 시행사 업무협약 체결

 

사업비 255억원 투입2024년 8월 준공 예정

주관 ㈜HJ중공업, 운영 ㈜원중기업

 

첨단 편의시설을 갖춘 기숙 공간인 생활관이 영도 동삼혁신지구 내에 위치하는 우리대학 제2캠퍼스에 신축된다.

 

우리대학은 17일 오후 대학본부 5층 국제회의실에서 (가칭)스마트생활관주식회사와 생활관 임대형 민자사업(BTL) 협약식을 가졌다. (가칭)스마트생활관주식회사는 ㈜HJ중공업 등 사업 참여 기업으로 구성되는 법인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도덕희 총장을 비롯해 사업시행자인 ㈜HJ중공업 황재근 본부장, 장범택 상무, ㈜원중기업 고재정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대학 생활관 신축의 성공적인 건립을 위해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2캠퍼스에 건립되는 생활관은 3,567㎡ 부지에 연면적 9,500㎡(지하1층, 지상10층), 수용인원 500명 규모로 지어진다. 사업 주관은 HJ중공업에서, 운영은 원중기업에서 맡는다. 사업비는 총2557,800만원으로 20233월에 착공해 20248월 준공될 예정이다.

 


신축되는 생활관 조감도.


생활관에는 식당, 정독실, 해양문화공간, 해양커뮤니티공간, 공동세탁실, 휴게실, 편의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생활관 입주는 2024학년도 2학기부터 가능하다.

 

도덕희 총장은 “이번 신축으로 기존의 노후시설을 탈피해 학생들의 생활환경 개선과 학습 의욕 고취에 크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도 우리 대학의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국제적 역량을 갖춘 우수 해양 인재 양성을 위하여 학생 생활환경 개선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한국해양대 기숙사의 총 수용인원은 2,692명으로 40% 이상 수용률을 보이고 있다. 전국 국공립대 중 상위 수준의 기숙사 수용률을 갖췄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