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

검색열기

발전기금

미래는 바로 당신의 손안에 있습니다.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이 당신과 함께 합니다.

커뮤니티

대외협력 소식

메인페이지 커뮤니티대외협력 소식


대외협력 소식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2.05.25에 등록한 「코로나 대응인력을 위한 해양치유 시범사업」 실시의 상세페이지입니다.
「코로나 대응인력을 위한 해양치유 시범사업」 실시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2.05.25

해양치유 시범사업 프로그램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코로나 대응인력을 위한 해양치유 시범사업」 실시

 

부산시민 대상으로 실시공무원, 의료인, 학생 등 300여명 참여

 

우리대학은 423일부터 521일까지 5주간 코로나19 대응 인력과 일반시민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 대응인력을 위한 해양치유 시범사업을 실시했다.

 

해양스포츠과학과를 중심으로 진행한 이 사업은 ▲SUP(패들보드) ▲SUP 요가 및 명상 크루저 요트 오륙도 투어 등의 해양레저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대학은 사업 기간 동안 총 10차례 해양치유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국립대학교 육성사업의 하나로 진행한 이 프로그램에는 총 320여명이 지원하며 의료인과 지역주민 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사업을 통해 대학은 내륙에 집중됐던 신체·정신 치유 시설이 해안을 중심으로도 조성될 수 있다는 점을 일깨웠다.

 


프로그램 진행 모습.


도덕희 총장은 해양치유는 고령화 사회를 대비하는 중요한 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며이는 국립대학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해양치유 및 헬스케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을 통해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은 해양치유 산업을 해양분야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해양치유 자원관리와 효능검증을 위한 다양한 연구개발(R&D)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 최초로해양헬스케어전공을 신설하며 해양치유 전문인력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최근에는 4단계 BK21 사업에 선정되며 대학은 2020년부터 2027년까지 7년간 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