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

검색열기

발전기금

미래는 바로 당신의 손안에 있습니다.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이 당신과 함께 합니다.

커뮤니티

대외협력 소식

메인페이지 커뮤니티대외협력 소식


대외협력 소식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1.12.21에 등록한 ㈜파나시아와 산학 협력 발전 위한 MOU 체결의 상세페이지입니다.
㈜파나시아와 산학 협력 발전 위한 MOU 체결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1.12.21

21일 열린 대학발전기금 전달 및 업무협약식에서 도덕희 총장(좌)과 이수태 회장(우)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래 사진은 참석자들 전체 기념사진.




㈜파나시아와 산학 협력 발전 위한 MOU 체결

 

친환경 에너지 개발·인재 양성 등에 협력

1년에 5천만 원 씩 총 10년 간 발전기금 지원

 

우리 대학과 ㈜파나시아(회장 이수태)21친환경 에너지 관련 공동 개발 및 연구협력산학 계약 학과를 개설을 위한 업무협약 및 발전기금 전달식을 열었다. ㈜파나시아는 대기 및 수질, 수소생산 및 탄소포집 등 친환경 솔루션을 영위하고 있는 친환경 설비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이날 대학본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 및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도덕희 총장과 학내 보직교수들, ㈜파나시아 이수태 회장과 이민걸 본부장·천상규 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두 기관은 상생적 산학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은 친환경 에너지 관련 공동 개발 및 연구 교수와 연구원의 연구 교류 및 연구 설비와 장비의 교차 사용 과제발굴·국책과제 기획 및 수행을 위한 협력과 수행 과제의 사업화 지역인재 발굴 및 양성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파나시아는 우리 대학에 매년 5천만 원씩 10년간 총 5억 원의 규모의 발전기금을 기탁하는 것도 약정했다.

 

파나시아 이수태 회장은 한국해양대의 비전과 같이 미래 해양산업을 선도하는 대한민국이 되기 위해 파나시아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이 자리를 통해 약속드린다앞으로도 산업체과 교육기관이 상호 협력을 하는 우수 사례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도덕희 총장도 행사 참석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건넸다.

 

도덕희 총장은 좋은 뜻으로 기탁해주신 것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어려운 경기 속에서 우리 대학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1989년 창립한 파나시아는 탄소중립 가속화 핵심기술인 수소추출기’, ‘탄소 포집·활용·저장 장치등을 개발해 육상 수소충전소뿐만 아니라 우리 대학과 협력해 선박용 수소생산 기술의 고도화를 이루어 나갈 예정이다. 본사는 부산 강서구에 위치한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