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해양신소재융합공학과

검색열기

융·복합 능력을 겸비한 우수한 인재양성에 힘쓰는

한국해양대학교 해양신소재융합공학과

학부(과)소개

인사말

메인페이지 학부(과)소개인사말


인사말

인사말

우리 해양신소재융합공학과 홈페이지를 찾아 주신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여러분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018학년도부터 “기계공학부 조선기자재공학전공”은 “해양신소재융합공학과”로 학과명칭이 변경됨을 알려드립니다.

지금까지 본 학과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서 노력해 온 교수님들과 졸업생들, 그리고 재학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본 학과는 NURI 사업, 교육과학기술부 광역경제권 선도사업, 해양플랜트 인재양성 사업을 통하여 학과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교수님들과 학생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학과의 취업률 향상에도 다각도로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본 학과는 시대의 흐름과 국내의 환경변화를 고려하여 생존 경쟁력을 높이고 해양특성화 종합대학에 맞게 학과 특성과 및 개편이라는 새로운 도약을 꾀하고자 뜻을 모으게 되었습니다. 이는 우리대학의 해양특성화 정책에 부합하면서도 관련분야 산업과의 연관성을 높이기 위한 변화의 시작이자 국내·외 관련 산업의 빠른 변화에 민첩하게 대처하고 학과 경쟁력 제고를 위한 시도입니다.

오랜 시간에 걸친 공과대학 및 학교 본부 회의, 학과구성원의 의견수렴을 통해 기계공학부 조선기자재공학전공은 해양신소재융합공학과로 정식명칭이 변경됨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 본 해양신소재융합공학과는 새로운 명칭과 교육과정을 토대로 융·복합 능력을 겸비한 우수한 인재양성에 힘쓸 것이며, 이는 곧 국내 산업 전반에 걸친 경쟁력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담당자 : 해양신소재융합공학과 조교 전화 : 051-410-4350[해양신소재융합공학과] 업데이트 : 2021-01-15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