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KMOU PRES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2.05.12에 등록한 한국해양대, 부산항터미널주식회사와 미래 인재양성 업무협약의 상세페이지입니다.
한국해양대, 부산항터미널주식회사와 미래 인재양성 업무협약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2.05.12

한국해양대, 부산항터미널주식회사와 미래 인재양성 업무협약

 

BPT, 미래선박우수인재육성후원회 가입키로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11일 부산항터미널주식회사(대표이사 이정행·BPT)와 미래선박 분야 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대학본부 5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행사에는 도덕희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와 이정행 대표이사를 포함한 회사 측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부산항터미널주식회사는 천혜의 입지조건과 전국 최대 규모의 시설·첨단 IT시스템·하역장비를 기반으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주로 항만하역, 각종 컨테이너 보관 및 유지보수, 화물 적출입 등 종합물류업무를 담당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친환경 및 디지털 선박과 같은 미래 선박 분야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협업한다. 부산항터미널주식회사는 앞으로 해사인공지능·보안분야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된 「미래선박우수인재육성후원회에 가입, 후원에 나선다. 후원금액은 1천만원 씩 2, 2천만원이다.

 

이정행 부산항터미널주식회사 대표이사는 미래선박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들을 지원할 방법을 다각도로 모색해보겠다면서 대학과 지속적으로 교류하면서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은 우수 인재 양성이라는 목적에 공감하고, 흔쾌히 동참해주신 점 감사드린다그 뜻이 헛되지 않도록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미래선박우수인재육성후원회는 지난해 9월 출범한 후원기구로 올해 신설된 한국해양대 해사인공지능·보안학부 학생들에게 특별장학금을 지급해 양질의 교육여건을 조성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한다.

 

현재 한국해운협회, 한국선급, 현대중공업, 한국선박관리산업협회,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한국도선사협회, 한국예선업협동조합, ㈜오렌지시큐리티, ㈜한성앤키텍, HMM㈜, 대양전기공업등 다수의 해사산업 분야 유관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붙임> 사진 1.

붙임-1)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