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국제무역경제학부

검색열기

한국경제견인차 역할수행하는

한국해양대학교 국제무역경제학부

학부(과)소개

학회(동아리/연구실)소개

메인페이지 학부(과)소개학회(동아리/연구실)소개


학회(동아리/연구실)소개

글사랑

글사랑은 1994년 9월 첫째 주, 책과 토론을 사랑하는 국제무역경제학부의 학우들에 의해 탄생한 학회입니다.

우리 학회는 독서와 토론을 통해 생활의 사소한 화제에서부터 사회 전반의 쟁점들까지 아우르는, 우리 주변의 모든 문제점들의 본질과 원인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이로부터 깊이 있는 통찰력을 고양시키는 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독서와 토론은 사회 현상을 파악할 수 있게 해 줄뿐만 아니라 우리 내면의 의식도 성숙하게 합니다. 학회원 개개인들이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그 생각을 타인과 나누는 과정은 급격한 사회 흐름의 변화 속에서도 바른 판단을 내리고 자의식을 정립할 수 있게 만드는 힘이 될 것입니다.

대학생활을 하면서 사회인이 되기 위한 소양을 기르는 것은 전공 분야의 지식을 습득하는 것 못지않게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우리 학회에서 활발하게 활동한다면 자신의 의견을 당당하게 표현하고 타인을 설득하는 능력은 물론 나와 의견이 다른 상대를 이해할 수 있는 유연한 사고 또한 기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글사랑은 우리의 인생을 더욱 아름답게 꾸며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주는, 대학생에게 꼭 필요한 학회로서 우리 학부 내에서 그 역할을 끊임없이 해 나갈 것입니다.

담당자 : 임은주 전화 : 051-410-4400[국제무역경제학부] 업데이트 : 2018-03-10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