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

검색열기

발전기금

미래는 바로 당신의 손안에 있습니다.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이 당신과 함께 합니다.

커뮤니티

대외협력 소식

메인페이지 커뮤니티대외협력 소식


대외협력 소식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3.04.13에 등록한 오리엔탈정공, ‘미래선박 우수인재 육성’ 업무협약의 상세페이지입니다.
오리엔탈정공, ‘미래선박 우수인재 육성’ 업무협약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3.04.13

업무협약식 및 발전기금 전달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오리엔탈정공, ‘미래선박 우수인재 육성’ 업무협약

 

미래인재 육성·대학발전 위해 4년간 총 1억 원 전달하기로

 

우리 대학과 오리엔탈정공(대표이사 박세철)은 13일 미래선박 분야 우수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대학본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 및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도덕희 총장과 박세철 오리엔탈정공 대표이사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오리엔탈정공은 후원기구 미래선박우수인재육성후원회(사무국 한국해운협회)’에 가입, 우리 대학 학생 성장을 위해 대학 발전기금 총 1억 원을 4년에 걸쳐 전달한다.

 

미래선박우수인재육성후원회는 해사대학 해사인공지능·보안학부 학생들에게 특별장학금을 지급, 양질의 교육여건을 조성하고 미래 선박분야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아울러 이번 발전기금은 대학발전 및 학생 성장을 위해서도 고루 활용된다.

 

도덕희 총장은 “4차 산업혁명과 첨단 선박의 등장에 따른 사이버 보안 인력의 필요성은 상당히 커지고 있다미래선박우수인재육성후원회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또 우리 대학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까지 않는 오리엔탈정공 박세철 대표이사님 이하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오리엔탈정공은 선박용 및 해양 크레인을 전문으로 설계 및 제작해 조선소에 공급하는 사업을 주력으로 펼치고 있다. 선상크레인 분야에서 국내 시장점유율 70%, 1위를 확보하고 있으며 나아가 세계 제일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