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

검색열기

발전기금

미래는 바로 당신의 손안에 있습니다.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이 당신과 함께 합니다.

커뮤니티

대외협력 소식

메인페이지 커뮤니티대외협력 소식


대외협력 소식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2.08.16에 등록한 한화시스템과 ‘ICT 인재 양성’ 업무협약의 상세페이지입니다.
한화시스템과 ‘ICT 인재 양성’ 업무협약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2.08.16

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화시스템과 ‘ICT 인재 양성’ 업무협약

 

우리대학은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어성철)과 국방 ICT 분야 우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ICT는 정보통신기술을 뜻하는 말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핵심 분야 중 하나로 꼽힌다.

 

12일 대학본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도덕희 총장과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은 국방 ICT 분야 인재 양성이라는 목적 아래 관련 교육 및 시설물·기자재 활용 등을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특히 한화시스템은 우리대학 학부생·대학원생의 인턴십을 통해 해양전투체계 레이다 위성사업 등 R&D및 생산기술 우수인재 양성에 힘쓸 예정이다. 

 

이밖에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기회 제공 전문인력 교류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한 제반사항 등에도 양 기관은 협조체제를 갖추기로 했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미래를 선도하기 위해선 높은 수준의 기술 고도화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가 중요하다라며 전통과 역사를 바탕으로 글로벌 해양 특성화 종합대학으로 발전하고 있는 한국해양대와 힘을 합쳐 미래 방위 산업을 이끌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쓸 것이다라고 전했다

 

도덕희 총장은 앞으로는 융복합적 능력,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가 필요한데, 그러기 위해서는 타 분야와의 연계가 원활히 이루어져야 한다스마트 국방의 미래를 선도하는 한화시스템과 업무협약 체결은 우리나라 미래 방위산업 발전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시스템은 국내유일의 글로벌 방산전자·ICT 스마트 솔루션 기업으로 초연결·초지능·초융합의 기술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방산과 ICT 양 사업부문의 디지털 소프트웨어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국방과 민수 분야의 융합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