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

검색열기

발전기금

미래는 바로 당신의 손안에 있습니다.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이 당신과 함께 합니다.

커뮤니티

대외협력 소식

메인페이지 커뮤니티대외협력 소식


대외협력 소식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2.08.12에 등록한 KOCC㈜와 ‘마리나 산업 활성화’ 업무협약의 상세페이지입니다.
KOCC㈜와 ‘마리나 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2.08.12

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OCC㈜와 ‘마리나 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우리대학은 해양관광 콘텐츠 개발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 KOCC㈜와 마리나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마리나는 요트, 모터보트 등의 선박을 위한 항만 시설로 일종의 요트 주차장을 의미한다.

 

12일 대학본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도덕희 총장과 주철희 KOCC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측은 마리나 산업 활성화를 위해 관련 분야 연구개발 및 우수인재 양성·활용 체계 구축에 함께한다. 또한 마리나 산업인력 교육을 위한 민락마린복합센터 등 마리나 항만시설 구축사업에도 협력한다.

 

이밖에 마리나 산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이 필요한 사항에도 양 기관은 힘을 모으기로 했다.

 

주철희 KOCC㈜ 회장은 해양레저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부산의 23개 어항의 콘텐츠 개발 및 해양 레저교육과 요트의 보급으로 대중화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에 이바지하며, 바다의 경제화, 놀이화, 생활화, 공유화를 실현하는데 한국해양대와 협력할 것이며 이런 협업을 할 수 있도록 해주신 도덕희 총장님 이하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도덕희 총장은 마리나 산업의 활성화에 따른 기대효과는 치유 산업 활성화와 건강증진 등 다양하다향후 고령인구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국립대학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OCC㈜는 부산의 23개 어항의 콘텐츠 개발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해양관광레저, 마린산업의 콘텐츠 개발 및 플랫폼 구축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기업이다. 동부산, 우동항 민락항, 백운포, 신호항 등에 마리나 시설을 구축하고, 특히 민락항을 민락마린복합센터로 개발하는 공익성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