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

검색열기

발전기금

미래는 바로 당신의 손안에 있습니다.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이 당신과 함께 합니다.

커뮤니티

대외협력 소식

메인페이지 커뮤니티대외협력 소식


대외협력 소식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2.01.13에 등록한 ㈜금양·금양이노베이션㈜과 업무협약식 개최의 상세페이지입니다.
㈜금양·금양이노베이션㈜과 업무협약식 개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2.01.13

대학발전기금 전달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 다섯 번째부터 차례대로 금양이노베이션㈜ 장석영 대표이사·한국해양대 도덕희 총장·㈜금양 류광지 회장.

 



㈜금양 · 금양이노베이션㈜과 업무협약식 개최

 

공동연구 및 상호 협력하기로

㈜금양, 대학발전기금 2억5천만원 쾌척

 

13일 대학본부 5층 국제회의실에서는 ㈜금양(회장 류광지)·금양이노베이션㈜(대표이사 장석영)과 상호 협력관계 구축 관련 업무협약식 및 대학발전기금 전달식이 열렸다.

 

협약식에는 우리대학 도덕희 총장과 금양 류광지 회장·금양이노베이션장석영 대표이사 등 세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공동연구 및 조사 교수와 연구원의 연구 교류 협력 및 연구 설비와 장비의 교차 사용 과제발굴·국책과제 기획 및 수행을 위한 협력과 수행 과제의 사업화 등을 공동으로 협력하게 된다.

 

특히 세 기관은 수소연료전지의 기술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진행되는 대학·기업 공동연구는 산학협력이 사업화로 이어지는 우수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이날 협약식에서 금양 류광지 회장은 대학발전기금 25천만원을 출연했다. 기금은 공동연구 등 상호협력 제반 분야를 포함한 대학발전 전반에 쓰이게 된다.

 

금양 류광지 회장은 친환경 선박 개발에는 실증적 연구가 필요한데, 이런 큰 프로젝트를 하기에는 한국해양대가 반드시 필요하다한국해양대와 우리 금양은 앞으로 상호 협조해 관련 분야 세계 1등을 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금양이노베이션장석영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맺어진 공동연구를 잘 추진한다면 우리가 만든 배들이 오대양으로 뻗어나갈 수 있다면서 특히 친환경 분야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도덕희 총장은 수소분야 등 우리가 풀어야 할 숙제가 정말 많지만 우리대학과 금양이 함께 연구한다면 무궁무진한 숙제를 풀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든다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