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에너지자원공학과

검색열기

미래지향적이고 현장 중심형 에너지자원공학 전문인양성하는

한국해양대학교 에너지자원공학과

학과소개About

인사말 Welcome from the chair

메인페이지 학과소개About인사말 Welcome from the chair


인사말 Welcome from the chair

인사말

저희 에너지자원공학과 홈페이지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산업의 비약적인 발달에 따라 현대 산업사회는 석유, 천연가스 등의 에너지자원과 금속, 비금속 광물자원에 의해 지탱되고 있다. 따라서 에너지자원과 원료광물을 경제적이고 안정적으로 공급 및 확보하는 데에 국가의 장래가 달려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육상자원은 부존 한계 및 환경적인 영향으로 인해 개발의 제한이 있기 때문에 지구 표면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해양의 석유, 천연가스, 가스하이드레이트 등의 에너지자원 및 각종 유용광물자원의 개발과 신재생에너지(풍력, 연료전지, 지열, 해양에너지)의 이용 방안 등은 매우 중요한 문제로 이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은 당연하며, 이에 따라 에너지자원분야의 역할과 장래는 상당히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국가 발전의 기초가 되는 석유, 천연가스, 광물자원의 안정적 공급을 위한 자원 개발에 직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이고 현장 중심형 에너지자원공학 전문인을 양성하고, 체계적이고 현장 지향적인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자원개발분야에서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여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일류학부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담당자 : 관리자 전화 : 051-410-4680[에너지자원공학과] 업데이트 : 2023-03-1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