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해양과학기술융합학과

검색열기

바다로 향하자 해사산업대학교 드넓은 대양을 리드하는 한국해양대학교! 여러분의 꿈을 펼치세요~

학과소개

인사말

메인페이지 학과소개인사말


인사말


“신입생에게는 전액 장학금과 기숙사를 제공하고,

학위취득자는 KIOST 연구원이나 병역특례요원으로”                 국립한국해양대학교


  국립한국해양대학교(KMOU)는 해양과학기술 분야 석·박사급 고급 인력 양성기관으로 신설된 해양과학기술전문대학원(OST)을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과 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하고 2012년 6월에 개설하여, 이듬해 2013년부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OST 전문대학원은 국내 최초로 국립대학과 연구기관 사이의 학연협력 대학원으로 이러한 협력체계의 시금석이 되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해양특성화 종합대학인 KMOU와 세계적 해양과학기술 연구기관인 KIOST가 공동으로 세계적 수준의 해양과학기술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교수진은 KMOU와 KIOST의 최우수 교수진으로 구성하여 기존의 대학원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연구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양 기관은 OST 전문대학원에 대해 전폭적 재정지원을 하고 있으며, 미국 MIT-Woods Hole 해양연구소, UCSD-Scripps 해양연구소, 영국 리버풀대학-Proudman 해양연구소 등과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해양과학기술 교육·연구기관에서의 연수 등 파격적인 국제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접한 바다를 활용하는 천혜의 실험 여건과 탁월한 교육·연구시설을 갖춘 OST 전문대학원에서는 우수한 해양 인재들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OST 전문대학원에 입학한 대학원생 전원에게는 학비 및 기숙사를 제공하고, 연구과제 참여시 별도의 인건비를 지급합니다. 재학 중에 학생은 지도교수뿐만 아니라 KIOST의 연구원, 전문대학원 소속의 연구교수, 국외 저명 연구자 등의 공동지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OST 전문대학원 대학원생은 재학 중에 KIOST의 해외 지부와 교류대학으로의 해외연수 기회가 주어지며, 학위 취득 후 KIOST 연구원이나 병역특례요원으로 추천되며, 본인이 희망할 경우 미국 MIT-해양연구소 등으로 유학을 지원하여 해양과학기술 분야의 최고 연구자로 도약할 기회도 얻을 수 있습니다.

  해양이 가지는 특수성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구축하여 세계적인 해양연구 메카로 거듭난 OST 전문대학원은 우리나라 해양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할 글로벌 해양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핵심 기관이라고 할 수 습니다. 대학원생들에게 파격적인 지원을 하는 OST 전문대학원에서 여러분의 소중한 꿈을 이루어 보지 않겠습니까?

수 있습니다.

국립한국해양대학교 해양과학기술전문대학원장
민 경 식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