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물류시스템공학과

검색열기

지역 글로벌 물류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한국해양대학교 물류시스템공학과

학부(과)소개

인사말

메인페이지 학부(과)소개인사말


인사말

인사말

우리 물류시스템공학과 홈페이지를 찾아 주신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여러분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물류는 경제의 대동맥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기 힘들듯 물류가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면 경제는 당장 활력을 잃게 됩니다. 화물연대가 파업을 하면서 “물류를 멈춰 세상을 바꾸자”는 구호를 내걸고 요구조건을 관철시키려 했던 것도 이런 연유에서입니다.

우리는 1988년 항만물류를 중점 교육내용으로 하는 항만운송공학과로 출발하여 1995년 물류시스템공학과로 명칭을 변경하였고 물류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연구를 우리나라 최초로 시작하였습니다.

지금은 택배 서비스가 보편화되어 있어 일상생활에서 물류라는 용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있지만 그 당시만 하더라도 “물류”라는 용어는 생소하여 학과를 소개할 때에 힘이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우리 학과의 이러한 선구적인 교육에 힘입어 많은 졸업생들이 해운·항만 물류기업은 물론, 종합물류기업, 대기업의 물류부서, 물류관련 연구소, 공공기관의 물류부서 등에서 크게 활약하고 있습니다.

물류도 예외없이 글로벌화가 급속히 진전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변화에 창조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 전 교수진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취약한 우리나라 물류산업의 지도자와 세계를 주름잡을 국제물류전문가의 꿈을 지닌 젊은 엘리트들과 함께 글로벌“물류시스템공학과”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글로벌 물류 전문인력 양성의 선두 물류시스템공학과             

담당자 : 학과조교 전화 : 051-410-4330[물류시스템공학과] 업데이트 : 2023-02-20

담당자 : 조교 전화 : 051-410-4330[물류시스템공학과] 업데이트 : 2024-03-25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