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인공지능공학부

검색열기

지식 · 초연결성 · 자동화 시대 선도하는 지능화 ·자동화 전문가를 양성하는

한국해양대학교 인공지능공학부

커뮤니티

공지사항

메인페이지 커뮤니티공지사항


공지사항

제어자동화공학부 공지사항 게시판의 작성자 강군호씨가 2022.09.23에 등록한 2022년도 기술창업 리얼챌린지 프로그램 대상 수상의 상세페이지입니다.
2022년도 기술창업 리얼챌린지 프로그램 대상 수상
작성자 인공지능공학부 등록일 2022.09.23
                                                        

대학원 제어계측공학과 석사과정 한태준, 안지호, 변영훈, 이승훈 학생이 지난 916일에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이 주최하는 ‘2022년도 기술창업 리얼챌린지 프로그램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제안한 아이디어는 야외환경에 특화된 객체 인식 기술을 이용한 휴게소 주차 안내 서비스CCTV로 얻은 이미지를 탑-다운 뷰 영상으로 변환하여 실시간으로 주차 가능한 공간을 안내하는 서비스이다.

해당 아이디어는 야외 주차 공간 및 주차 가능 대수 안내 서비스로 휴게소 주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개발됐다. 프로그램에서 학습한 내용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고려하고,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기술을 개발했으며, 베타 테스트를 통해 서비스 실현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 아이디어는 실생활 문제점에 대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방법으로 접근하여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지도교수인 김한솔 제어계측공학과 부교수는 지도학생이 국내 유명 기관에서 주최한 프로그램에서 아이디어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고 석사 과정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 수상자의 혜택으로 Korea Innovation Center Washington DC (KID CD)의 도움을 받아 글로벌 창업과 관련된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첨부파일

담당자 : 학부 조교 전화 : 051-410-4340, 4570[인공지능공학부] 업데이트 : 2022-03-14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