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인권센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인권센터

검색열기

한국해양대학교 인권센터

I respect you!!!
모두가 존엄한 이곳, 인권센터가 함께 만들어갑니다.

메뉴명없음

메인페이지 메뉴명없음


메뉴명없음

인권센터는 지금! 게시판의 작성자 전경미씨가 2022.06.20에 등록한 2022 선원인권포럼 한국해양대학교 인권센터 공동세미나 개최의 상세페이지입니다.
2022 선원인권포럼 한국해양대학교 인권센터 공동세미나 개최
작성자 전경미 등록일 2022.06.20
■ 일시 : 2022년 6월 10일(금) 14:00~17:30
■ 장소 : 해사대학신관 266호(웨비나실)


▲선원인권포럼·KMOU인권센터 공동세미나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선원인권포럼·KMOU 인권센터 공동세미나 개최



인권 관련 정책 현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세미나가 열렸다. 지난 10일 해사대학 웨비나실에서 열린 「2022선원인권포럼·KMOU인권센터 공동세미나」다.


이 세미나에는 도덕희 총장과 박성호 선원인권포럼 의장과 이지웅 한국해양대 인권센터장 등이 참석했다.또한 이권희 한국해기사협회장,이장희 창원대 인권센터장 등 주요 관계자들도 함께했다.


세미나에서는 주로 인권 관련 법제도 개선방안 및 인권 관련 정책 현안에 대한 선제적 대응방안 등이 논의됐다.특히 개회 이후 진행된3개의 주제발표를 통해 다양한 정보공유가 이뤄졌다.


발표 주제는▲MZ세대 인권감수성과 선원인권 교육의 방향(최진철 교수) ▲선원인권 침해사례와 대응 방향(박상익SK해운연합노동조합 부위원장) ▲인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과제(이장희 창원대 인권센터장)등으로 구성됐다.발표 이후 박성호 선원인권포럼 의장을 좌장으로 하는 종합 토론이 이어지고 행사는 마무리됐다.


이지웅 우리대학 인권센터장은지역사회의 인권증진을 위한 인권네트워크 형성이 중요하며 우리 대학의 인권센터는 선원포럼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인권백신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도덕희 총장은이번 공동세미나는 올해 새롭게 시작된 인권센터와 선원인권포럼이 첫 발을 내딛는 자리라며이 자리를 계기로 선원 인권 문제를 해결하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선원인권포럼은 노사·학계·법조계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한마음으로 모여 선원 인권 증진을 위해 최근 결성했다.















담당자 : 조하은 전화 : 051-410-4105[인권센터] 업데이트 : 2023-04-2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