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해양경찰학부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해양경찰학부

검색열기

해양경찰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한국해양대학교 해양경찰학부

학부(과)소개

인사말

메인페이지 학부(과)소개인사말


인사말

인사말

우리 해양경찰학부 홈페이지 를 찾아주신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여러분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해양경찰학부는 21세기 신 해양 시대에 국가 해양영토를 보전하고, 고도화된 해양 환경 및안전 행정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바다를 지속적으로 유지 보존하고 해양에서 다양한 가치 창출 활동을 지원하고 선도할 수 있도록 해양관리행정력을 선진화하여야 할 시대적인 요청에 부응하여, 해양경찰 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해양경찰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1994년 신설되었습니다.

학과의 신설 이후 학과 졸업생의 약 100 여명 이상이 해양경찰에 진출하여 중추적인 역할로 해양경찰의 잠재적 역량을 키워나가고 있으며, 재학생들과의 만남의 자리를 통하여 유기적인 관계 형성은 물론 재학생들의 해양경찰 꿈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역사는 항상 바다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으며, 그 중요성을 깨달은 자들이 역사를 움직여 왔습니다. 국제사회에서 나타나는 해양관할권 경쟁에서 알 수 있듯이 해양은 광물질, 에너지, 식량자원의 보고로 교통, 관광, 안보와 경제활동의 동맥으로 더 나아가 육상에서의 일류문화 발전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마지막 터전으로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해양경찰분야는 해양이 넓고 깊은만큼 보람을 가지고 할 수 있는 일과 긍지를 가지고 수행할 업무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 바다는 물론 세계의 해양을 관리를 통하여 전 인류의 번영과 행복을 줄 수 있는 크고 아름다운 일들이 여러분 앞에 펼쳐있습니다. 젊음과 열정을 바다의 사랑에 투자하십시오. 해양경찰학부는 여러분을 해양 전문가로, 해양경찰의 전문 인력으로, 5대양 6대주 활동 공간에서 비상할 수 있도록 교육하면서 함께 가겠습니다.

올해로 21년째를 맞이하는 우리 해양경찰학부는 해양이 요구하는 다기능 해양전문인력 양성과 해양안전, 해양환경, 선박운항, 해양경찰분야 등의 교육과 연구를 선도하겠습니다.21세기 신 해양 시대에 초석이 될 여러분들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설레임으로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해양경찰학부장

해양경찰 및 해양전문가 산실 해양경찰학부

담당자 : 박상우 전화 : 051-410-4225[해양경찰학부] 업데이트 : 2022-10-0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