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B KOREA, 대학 발전기금 2000만 원 전달
㈜유아이비손해보험중개(UIB KOREA·대표이사 이흥수)가 대학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UIB KOREA는 원보험 및 재보험 중개, 위험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글로벌 Top 3’ 대형 보험 중개사이며, 부산에 지점을 설립한 최초의 보험중개사이다. 또한, UIB KOREA는 국립한국해양대에 2022년부터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며 채용연계형 인턴십 활성화와 보험 분야 학술 교류를 통해 양 기관의 공동 발전과 지역 인재 고용확대에 힘쓰고 있다.
이날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류동근 총장과 이흥수 대표이사, 부산국제금융진흥원 이명호 원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유아이비손해보험중개는 채용 연계형 인턴십 활성화와 보험분야 학술 교류를 통한 지역 인재 고용 확대 등을 위해 대학 발전기금 2,000만 원을 쾌척했다. 이 발전기금은 장학금의 용도로 쓰이면서 학생 성장을 돕는다.
국립한국해양대 류동근 총장은 “지역인재가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해당 지역의 산업과 사회 전반에 기여하는 것은 국가 전체의 균형발전이라는 더 큰 가치 실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면서 “지역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는 유아이비손해보험중개 이흥수 대표이사님 이하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유아이비손해보험중개 이흥수 대표이사는 “지역이 가진 가능성과 잠재력을 현실로 이끌어낼 수 있도록 교육과 연구, 그리고 실천적 활동에 힘쓰며, 지역인재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든든한 기반이 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