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해양행정학과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해양행정학과

검색열기

해양행정 및 해양정책연구·교육개발하고 전문인을 양성하는

한국해양대학교 해양행정학과

학부(과)소개

학회(동아리/연구실)소개

메인페이지 학부(과)소개학회(동아리/연구실)소개


학회(동아리/연구실)소개

해오라기

해양행정학전공의 교과과정은 해양행정과 해양관련분야의 정책을 연구개발하고 그 실무를 담당할 전문인력 양성이라는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러한 전공 설립 목적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전공출신자들이 공직에 진출하여 자신의 능력을 발휘 할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현재 우리나라 공무원 공채제도 하에서는 해양행정의 전문 인력들이 공직에 진출할 수 있는 유일한 기회는 국가직과 지방직의 공무원 공채시험에 합격하여 해당부처에 배정을 받는 방법 뿐이다.

따라서 본 학회는 이러한 사회적 상황을 고려하여 해양행정학 전공 학생들이 공직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서 2002년 3월 시작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으며 학기 중 또는 방학 중에 정기적으로 모여 공무원 시험에 대비 하고 있다.

해오라기는 설립 이후 매년 국가직과 지방직 공무원 시험에 많은 합격자를 배출하였으며 현재 재학 중인 회원들의 성적이 기대되고 있다. 본 학회는 공직에 관심 있는 해양행정학과 학우들 간의 정보를 공유하고 공직 진출에 필수적인 전공이론과 실제 사례를 세부적으로 배움으로서 공직진출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고시신문구독·모의고사 실시·국가고시 대비 강의 청취·공개강좌 실시 등)

담당자 : 안수빈 전화 : 051-410-4730[해양행정학과] 업데이트 : 2023-04-0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