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학생상담센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학생상담센터

검색열기

학생상담센터

학생들이 자기 성장을 이루며 행복한 대학생활에 도움을 주며
여러가지 고민을 함께 나누는 학생상담센터

서비스안내

개인상담

메인페이지 서비스안내학생상담실개인상담


개인상담

개인상담

학업, 진로 및 적성, 대인관계, 성격, 성문제를 비롯하여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심리적 갈등과 현실적 문제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활동입니다. 1:1로 전문 상담가를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상담 안내 - 상담주제, 내용을 설명한 표
상담주제 내용
성격 자신의 성격이 만족스럽지 않거나, 보다 성숙한 사람이 되고 싶을 때, 나의 감정이나 생각을 솔직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것이 어려울 때,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진로 및 적성 졸업 후 진로가 막막할 때, 내가 가치 있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를 때, 내가 원하는 삶은 진정 어떤 삶일까 찾고자 할 때, 나의 적성이나 흥미, 성격이랑 맞는 직업이 궁금할 때,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학업 공부에 집중할 수 없을 때, 시험 전 불안과 긴장이 심할 때, 공부는 했는데 성적이 낮아 내 학업 능력이 의심스러울 때, 레포트, 발표, 시험까지, 해야 할 일은 많은데 자꾸 미루게 될 때,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인관계 친구들을 사귀기 어려울 때, 점점 왕따가 되어간다고 느껴질 때, 남자친구와의 만남이 자꾸 꼬여만 갈 때, 다른 이들을 만나는 것이 불편하고 어색할 때 등 대인관계를 맺는데 있어 불편감이 느껴질 때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서 사소한 일에도 과민해지거나 신경질이 날 때, 우울, 긴장, 불안, 죄책감이 심할 때, 쉽게 화가 나거나 혼란을 느낄 때, 실패감, 의욕상실, 무력감이 심할 때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담당자 : 황진원 전화 : 051-410-4156[학생상담센터] 업데이트 : 0012-01-23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